ڿġǿ
.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4-12-27 14:54

내 몸의 의사 면역력

자연치유한의원
조회 수 1,433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계절에 관계없이 수면 부족 등으로 체력이 떨어지면 감기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그 중에서도 인풀루엔자의 유행에 대해서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필요 합니다. 감기 등의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 하는 세포는 면역 세포입니다.

 

그 중에 NK세포는 선천적인 면역을 담당하는 혈액 속 백혈구의 일종으로, 간과 골수에서 성숙합니다. '자연살해세포' 라고도 합니다.

 

우리 몸은 늘 세균, 바이러스, 박테리와와 질병과의 싸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외부로부터 들어오는 바이러스는 정상세포들을 변이시키고 계속해서 감염 시키려고 합니다. 이런 외부적인 요인과 내부적인 요인이 결합하여 우리 몸에서는 하루에 약 5000개 정도의 돌연변이 세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없애는 것이 NK세포의 주 기능입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는 다른 세포와 달리 세포 표면에 특정단백질이 적어지는 것 등의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NK세포는 이 이상을 감지해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인지 합니다. NK세포가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공격할 때는 세포막에 구멍을 내어 세포들을 사멸시킵니다. 이밖에 다른 면역세포의 증식을 유도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면역반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특히 NK세포가 암세포를 공격해 암세포의 발생과 증식, 전이를 막는다는 것 외에도 암이 재발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학계에서는 이 NK세포를 이용한 항암치료를 계속 연구하고 있습니다. NK세포의 특징은 다른 면역세포들과는 달리 정상세포와 암세포를 스스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오로지 암세포만을 공격하므로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날 확률이 적습니다.

 

백혈구 속 NK세포의 숫자가 늘어나면 바이러스나 암세포를 없애는데 탁월해져 인체의 면역력이 높아집니다. NK세포는 그 자체의 숫자도 중요하지만 활성도도 굉장히 큰 역할을 합니다. 아무리 많아진다고 하여도 움직이지 않고 제자리에 머물기만 해서는 바이러스들을 사멸 시킬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NK세포가 많아진다고 해서 단연 면역력이 높아지기 보다는 활성화가 되어야 배로 암세포를 사멸시킬 수 있습니다.

 

TAG •
  •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자연치유한의원
협력제휴병원
첨단MRCT의원과 함께 하는 병원 (SINCE 1970)
명칭 : 자연치유한의원  |  대표자 : 허정우  |  사업자번호 : 107-20-4979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217-4 수정빌딩 5층
COPYRIGHT 2014 BY NATURAL HEALING HANBANG MEDICAL ALL RIGHTS RESERVED.
* 홈페이지 내의 이미지 무단 도용금지 & 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 1920*1080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구글번역을 통해서 전세계 언어로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 동의 정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