ڿġǿ
.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목록으로
14-12-29 13:42

가장 쉬운 건강지키기 좋은 물 마시기

자연치유한의원
조회 수 2,358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 - Up Down 목록

사람은 음식을 먹지 않으면 한 달간 살 수 있으나, 물을 마시지 않으면 10일 이내에 사망합니다. 물은 우리 몸의 70%를 차지하고, 혈액은 90%, 뇌는 약 85%가 물입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있어 물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 모든 물이 같은 물이 아닙니다. 미네랄이 풍부한 물이 있고, 수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물이 있는 반면 영양소가 적은 물도 있습니다.

 

물은 우리의 몸을 구석구석 돌면서 혈액과 산소, 영양소를 운반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것은 혈액순환을 잘 돌게하여 각종 질병이나 혈액순환장애를 막아줍니다. 또 장까지 수분이 충분히 채워진다면 변비예방과 해결에 탁월합니다. 우리가 갈증을 느낀다면 피부에도 물이 부족하다는 것인데 수분을 보충하면 노폐물 제거와 함께 피부를 맑게 해주고, 노화를 방지 해 줍니다.

 

우리 몸에서 물이 부족해지면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지고 혈액순환에 장애가 오면서 스트레스 지수가 올라갑니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 만병의 근원이라 불리는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우리 몸에서 수분이 부족해지면 신체의 각종기관과 조직들의 기능이 떨어지고, 혈액이 진해지며, 맥박이 빨라져서 심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데요. 물이 부족해지면 변비, 결석, 신장, 무기력증 등의 병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몸에서 물이 1~3% 부족해지면 심한 갈증을 느끼게 되고, 5% 부족하면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으며, 12%가 부족해지면 사망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무기력, 무감각 해지며 스트레스 관리가 안되며 면역력이 떨어 집니다.

 

물은 또 노폐물을 배출하고 독소를 제거 합니다. 이런 독소들은 계속해서 우리 몸을 괴롭히는데 독소가 쌓일 경우 만성피로, 무기력증, 어깨결림, 높은 콜레스테롤, 고혈압, 여드름, 당뇨, 부종, 간 기능 부전 등 다양한 질병을 초래합니다. 급기야는 암세포까지 생겨나고 맙니다. 물을 마시는 것은 암을 비롯한 질병들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잘못 알고 있는 것이 생수 대신 다른 음료를 마셔도 되지 않느냐는 것입니다. 물론 음료 속에도 물이 들어 있는 것은 맞지만 대부분이 카페인과 같이 오히려 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음료에 들어있는 물과 함께 몸 안에 머금고 있는 물까지 같이 배출합니다. 음료가 아무리 물 성분이 있다고는 하지만 물을 완전히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사람마다 약간씩은 차이가 있지만 평균적으로 필요한 양은 2L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 몸에서는 약 1.5L의 물이 대소변으로 배출 되고, 0.5L 정도가 몸과 피부속으로 흡수 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물 배출을 보충하기 위해서는 2L 를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TAG •
  •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자연치유한의원
협력제휴병원
첨단MRCT의원과 함께 하는 병원 (SINCE 1970)
명칭 : 자연치유한의원  |  대표자 : 허정우  |  사업자번호 : 107-20-4979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 6가 217-4 수정빌딩 5층
COPYRIGHT 2014 BY NATURAL HEALING HANBANG MEDICAL ALL RIGHTS RESERVED.
* 홈페이지 내의 이미지 무단 도용금지 & 이메일 수집을 거부합니다.
* 1920*1080 해상도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구글번역을 통해서 전세계 언어로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사용 동의 정보보기